고양시정연구원, 고양시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제1회 의정토론회' 개최

상세
작성자 연구기획팀 작성일자 2019.07.23
조회수 693
기사원문
첨부파일

 

고양시정연구원(원장 이재은)은 지난 11(오후 2시 고양시의회 4층 영상회의실에서 고양시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 방향 모색을 주제로 1회 의정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고양시정연구원이 시의회 입법과정을 지원하고시민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방안에 대한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토론회에는 고양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수환 위원장김운남 의원채우석 의원박소정 의원 등 관련분야의 시의원들뿐만 아니라 고양시 평생교육과고양시 체육회도래울 고등학교장부천시 체육회학계 교수 등 관련 분야의 공무원 및 전문가 들이 참석하였다.

 

의정토론회 발표에서는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정현우 연구위원이 국내 생활체육정책 분석을 통한 고양시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 방향 모색을 주제로 발제하였으며이어 토론자들이 지원 조례학교시설 개방예산시설위탁 내용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하였다.

특히 학교시설 개방에 있어 전문인력 부재치안문제 발생 시 감당할 책임 등의 이유로 개방을 꺼려하는 학교측의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지자체 차원의 조례 마련이 시급하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이날 토론회에 참여한 김수환 고양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내용을 토대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조례 입법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은 고양시정연구원장은 취임 이후로 줄곧 의회의 입법과정을 지원하는 것이 시정연구원의 주요기능 중 하나라고 강조해왔다앞으로 시정연구원은 정책개발과 함께 입법지원에서도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개원 3년차를 맞는 고양시정연구원은 총 14명의 연구인력이 40여건의 연구사업을 수행중에 있으며연구부대사업으로 매월 도시-주민자치-문화-환경 등 각 분야에서의 포럼 및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또한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시민의 목소리 위원회」 구성 등 시민과의 소통을 활발히 하고 있다.



문의 : 담당자 연락처(031-8073-8371 /jmh@gyri.re.kr

링크 : 경기일보 / 경인일보